졸업 후 진로
- 진학 : 일반대학원 석사 및 박사과정, 교육대학원 석사과정
- 진로 :
[공공기관] 국·공립 및 사립 중·고등학교 교사
[기타] 역사학자, 문화재연구소 연구원, 박물관 학예사 및 교육사, 기록관리사, 문화유산해설사, 통역가이드, 언론계, 출판계 등
최근 취업 및 진학 사례
|
|
이런 학생이 오면 좋아요
- 역사 전반에 대한 애정을 가지고 있으며, 교육에 관심 있는 학생
- 다양한 학문에 대한 개방적인 태도와 안목을 가진 학생
재학생 인터뷰
Q1. 가장 관심 있는 분야와 그 이유를 말씀해 주세요?
한국사에 관심이 많습니다! 세계의 역사와 더불어 우리나라의 역사와 문화를 이해하는 과정을 통해서 세계여행을 하는 듯한 간접적인 체험을 할 수 있어요. 그래서 굉장히 흥미로워요.
Q2. 자신의 꿈이나 장래 희망은 무엇인가요?
역사교사가 되고 싶어요! 고등학교 때 역사 선생님께서 지루할 수도 있는 역사를 재미있고 쉽게 가르쳐 주셔서 역사에 대한 흥미가 생겼고, 선생님처럼 아이들에게 쉽고 재미있 게 역사를 가르치고 지도해주는 역사교사가 되고 싶다고 생각했어요. 그래서 역사교육과 에 진학했고, 앞으로도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.
학과/전공 관련 추천도서
- 역사수업 살림-역사교사의 사계절 분투기 (윤종배 자움) (비아북)
- 역사의 쓸모 (최태성 지음) (다산북스)
- 곰브리치 세계사 (에른스트 H.곰브리치 지음, 박민수 옮김) (비룡소)
학과 자랑거리
- 2018 학과평가 교육분야 최우수학과 선정(2019)
- 우수한 교수진 : 활발한 연구와 체계적인 강의
- 매년 봄, 가을 현장답사 시행
- 매년 역사교육과 학술제(누적 44회) 및 역사교육 심포지엄(20회) 개최
- 동문의 열성적인 장학금 지원 : 1년에 7명에게 180만원씩 지급. 2022년 8월 현재 총 지급액 1.9억원, 장학생 128명 돌파
- 학과 내 다양한 학생 활동 프로그램 및 분반 운영
- 학교 및 학과 생활의 원활한 적응을 위한 <멘토-멘티제> 운영